알림마당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알림마당
  • 본부소식
본부소식

본부소식 목록

언론)2017.04.03 강원도민일보 "경자구역 옥계지구 투자 잇따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7-24 09:21 조회1,148회 댓글0건

본문

경자구역 옥계지구 투자 잇따라

 

연이은 투자유치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옥계지구에 대한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3일 강원도청에서 강릉시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서원 등과 다자 간 업무협약을 한다.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기업유치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특히,서원은 고순도·저가 티타늄 분말 기술을 활용한 고순도 티타늄 분말을 생산할 계획으로 옥계지구 내 5000㎡ 부지에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고순도·저가 티타늄 분말(3D 프린팅용) 제조기술 개발과 기술검증이 완료되면 서원에 기술을 이전해 양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강릉시는 옥계지구 조기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나설 방침이다.이에 앞서 지난해 9월에는 옥계지구에 중국 간슈유젠물류그룹과 3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에 성공했다.이번 투자유치로 위험 부담을 들어 옥계지구의 강원도 자체개발을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는 도의회를 설득할 명분도 생기게 됐다. 
도의회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 옥계지구를 직접 개발하기 위해 제출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투자에 대한 위험부담을 들어 3번이나 부결시켰다.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투자유치 성과를 들어 도의회 설득에 나설 방침이다. 백오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