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알림마당
  • 본부소식
본부소식

본부소식 목록

언론)2017.04.03 강원일보 "동해안권경자구역 옥계지구 기업 유치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7-24 09:24 조회1,323회 댓글0건

본문

동해안권경자구역 옥계지구 기업 유치 성공

 

(주)서원 티타늄분말 생산 추진
생산기술硏 제조기술 이전 지원
강릉시 조기 정착·행정 뒷받침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이 옥계지구 개발을 위한 투자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자청은 3일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주)서원, 강릉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옥계지구 투자 유치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3D 프린팅용 고순도·저가 티타늄 분말 제조기술을 (주)서원에 기술이전 해 양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가 지난해 10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본부와 옥계지구 투자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후 첫 번째 성과다. 앞으로 옥계지구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기술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주)서원은 옥계지구 5,000㎡ 부지에 생산 설비 등 대규모 투자를 통해 고순도 티타늄 분말 생산을 추진한다. 강릉시는 티타늄 분말 기술 상용화, 양산체계 구축 및 (주)서원의 옥계지구 조기 정착을 위한 마케팅 등 행정지원에 나선다.

동자청 관계자는 “옥계지구에 구체적 투자 성과를 올린 만큼 앞으로 투자 유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에 앞서 옥계지구 개발을 위한 토입 매입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도는 5월 도의회 임시회에 옥계지구 토지 매입을 위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재상정할 계획이다.

이성현기자 sunny@kw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